컨텐츠상세보기

이웃집 소시오패스의 사정
이웃집 소시오패스의 사정
  • 저자<조예은>,<임선우>,<리단>,<정지음>,<전건우> 저
  • 출판사&(앤드)
  • 출판일2024-03-22
  • 등록일2024-07-09
보유 2,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1

책소개

소시오패스, 나르시시스트, 히키코모리, 리플리증후군, 그리고 사이코패스까지…….
주변을 맴도는 묘한 이질감,
그 이면에 숨기고 있는 그들만의 사정은?

조예은, 임선우, 리단, 정지음, 전건우
다섯 작가가 풀어내는 A, B, C군의 속사정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를 보다 보면 상사나 동료가 ‘소패(소시오패스의 줄임말)’ 같다는 글이 심심치 않게 올라온다. 소시오패스는 반사회성 인격장애의 하나로, 인구의 4%, 즉 25명 중 1명 정도가 이에 해당한다는 통계가 있다. 소시오패스에 대해 30여 년간 연구한 심리학자 마샤 스타우트는 “그들은 우리의 일상 속에 늘 함께 있다.”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청춘, 주거, 인공지능 등 다양한 테마로 독자들을 만나 온 앤드 앤솔러지 시리즈가 이번엔 ‘인격장애’를 테마로 한 단편집 『이웃집 소시오패스의 사정』으로 독자들을 만난다.

저자소개

『한국공포문학단편선 3』에 단편소설 「선잠」을 수록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후 호러 미스터리와 스릴러 장르의 작품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는 걸 좋아하는 아이였습니다. 어른이 된 지금, 소설가가 되어 호러 미스터리와 스릴러 장르의 황태자로 불리며 다양한 작품을 써내고 있습니다. 어떤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나라를 지켜낸 성웅 이순신처럼 하루하루 내 삶을 지켜내는 용기를 가지자고, 모두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습니다. 장편소설 『밤의 이야기꾼들』,  『소용돌이』, 『뒤틀린 집』, 『안개 미궁』, 소설집 『괴담수집가』, 『금요일의 괴담회』 등을 펴냈다.

목차

아메이니아스의 칼 ? 조예은
지상의 밤 ? 임선우
레지던시 ? 리단
안뜰에 봄 ? 정지음
없는 사람 ? 전건우 

한줄 서평